티스토리 뷰

목차



    2023년 9월 16일부터 시작한 <진짜가 나타났다> 후속작인 KBS 2TV 주말드라마로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가족에게 평생 헌신하던 셋째딸이 결국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들에게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찾는 이야기로 유이를 주인공으로 총 51부작으로 기획된 드라마가 벌써 중 후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장숙향(이휘향)의 악행이 본격적으로 드러나기 시작했고, 이효준(설정환)의 혼전 임신에 출생의 비밀이 나오면서 재밌어지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드라마에 대해 알아보고 갈까요?

     

    효심이네 각자도생

     

    ▶ 효심이네 각자도생 정보

    장르 : 가족, 로맨틱 코미디

    방송기간 : 2023년 9월 16일 ~ 2024년 3월 17일

    방송시간 : KBS 2TV 매주 주말 저녁 7시 55분

    방송횟수 : 51부작

    출연자 : 유이, 하준, 고주원 외

    제작사 : 아크미디어

    제작 : 안창현

    연출 : 김형일

    극본 : 조정선

    스트리밍 : 웨이브

     

    효심이네 각자도생 OTT

     

     

    ▶ 효심이네 각자도생 등장인물

     

    효심이네 각자도생 이효심

     

    > 이효심 (배우 유이)

     

    TS피트니스의 트레이너.

    육체노동자이자 새벽 일찍 일어나 센터를 열고 청소하는 청소노동자이자 진상 회원들에게 시달리는 감정노동자입니다. 

    아홉살때 교사였던 아버지가 집을 나가고 밤새 흐느끼는 엄마의 울음소리를 듣고 4남매 중 홍일점이던 효심은 엄마의 한과 슬픔을 이해해주었습니다.

    그렇게 '나'는 뒷전이고 가족을 위해 헌신하던 효심에게 까칠한 회원, 강태호가 들어오는데, PT 끊어놓고 필요없으니 새벽에 문만 열어달라!는 요구에 효심은 오기가 생깁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강태호

     

    > 강태호 (배우 하준)

     

    할아버지는 대한민국 굴지의 대기업인 태산그룹을 세웠고 아버지도 경영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실적을 쌓았습니다. 하지만 태호는 미국에서 유학하며 교수가 될 생각이었습니다. 태산그룹의 후계자는 자신이 아닌 카리스마 있고 경영교육을 받은 사촌형, 강태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할머니의 전화를 받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3년 전 태호는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아버지 어머니는 대관령 추락 사고로 돌아가셨고, 얼마 뒤 할머니가 실종되었습니다. 그런 태호는 할머니의 행방을 찾고 진실을 밝혀야겠다고 마음 먹었고 태산 그룹 근처에 있는 피트니스를 끊었는데 담당 트레이너인 이효심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강태민

     

     

    > 강태민 (배우 고주원)

     

    태산그룹의 후계자에자 일등신랑감.

    출소한 날 태호가 귀국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태민은 다시 정교하고 규칙적인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예전 루틴을 회복하려고 일 년 만에 이효심 트레이너에게 전화를 했는데 이미 3년 동안 태민이 운동하던 시간에 다른 회원이 들어왔다는 것이 아닌가. 뼈 아팠습니다. 효심은 훌륭한 트레이너이자 태민이 좋아하는 여자였습니다! 화장기 없는 얼굴에 향수 냄새 대신 비누 냄새가 나고, 성실하고 튼튼하고 유능하고 착한 여자! 예전에는 자신의 사회적 위치 때문에 좋아하는 마음을 티내지 못했지만, 수감생활 동안 효심만을 생각했습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등장인물

     

     

    > 이선순 (배우 윤미라)

     

    효심이 엄마.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의천동 의천시장에서 가장 잘 나간다는 미풍상회 쌀집 딸이었습니다. 

    선순은 이 악물로 4남매를 키웠는데 미용실 보조부터, 식당일, 청소일, 남의집 파출부까지 다녔습니다. 하지만 원래 부잣집 딸이어서 손끝이 야물지 못했고, 눈치도 없고, 고분고분하지도 않은 선순에게 세상은 호락호락하지 않았습니다. 선순은 자신의 하소연을 딸 효심에게 털어놓았고, 지금은 철없는 선순 덕에 빨리 어른이 된 효심에게 기대 살고 있습니다.

     

     

    > 이효성 (배우 남성진)

     

    효심의 큰 오빠.

    대한민국의 가장. 태산그룹을 다니지만 아내인 양희주에게 돈 문제로 들볶이는 인물입니다. 미국에서 돌아온 강태호 밑에서 일하게 되고 가정에서 시달리는 와중에 회사에서도 알력다툼에 휘말리게 됩니다.

     

     

    > 양희주 (배우 임지은)

     

    효심의 아내.

    효성과는 대학생때 만나 사귀었고 둘다 태산그룹에 입사해서 당연한 수순으로 결혼했습니다.

    하지만 임신했다는 이유만으로 그렇게 죽으라고 공부해 입사한 회사를 스스로 그만두고 상자에 자신의 소지품만 챙겨 들고 나와야 했습니다. 사회에서 신나게 일하다 경력이 단절되니 극심한 우울증이 밀려왔는데 공부 잘하는 딸 루비 덕분이 강남 엄마들의 세계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내 자식들은 나처럼 고생하는 삶을 물려주지 않으리라는 삐뚤어진 애정을 자식들에게 퍼붓고 있습니다.

     

     

    > 이효준 (배우 설정환)

     

    효심의 둘째 오빠. 고시생.

    효준은 어렸을 때 부터 공부로 이름을 날리는 영재였습니다. 잘났다고 떠받들어져서 이기적이고 지 잘난것 밖에 모르던 효준이 삶의 최대 역경을 겪고 있는데 고시원 옆방에 잔소리 많은 정미림이 이사 오며 둘 관계가 복잡해지게 됩니다.

     

     

    > 이효도 (배우 김도연)

     

    효심의 동생.

    집안의 골칫덩이. 겉멋만 잔뜩 들고 실속은 없습니다. 인생은 계속 생각대로 안풀리고 다시는 내 앞에 나타나지 말라고 일갈했던 태희와 계속 엮이게 됩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등장인물

     

     

    > 최명희 (배우 정영숙)

     

    진범과 준범의 모친, 태산그룹 전 고문.

    카리스마와 베포가 대단한 여장부였으나 지독한 며느리 장숙향에 의해 3년간 별장에서 감금을 당합니다. 탈출하면서 효도의 차에 치이고 사람들이 순박한 의천빌라에 들어안게 되는데요. 남편의 첩이었던 서마담의 도움을 받으며 훗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장숙향 (배우 이휘향)

     

    진범의 처, 태희의 엄마.

    겉보기에는 우아한 재벌집 마나님 같은데 입을 열면 깜짝 놀랄 만한 어휘를 구사합니다. 유력한 태산의 후계자였던 강준범 부회장이 죽은 뒤, 시어머니를 납치해 별장에 감금하고 남편을 회장으로 올렸습니다. 이제 탄탄대로여야 하는데, 캘리포니아에서 공부하던 태호가 귀국하고 말 안 듣는 딸은 집 나가서 협박을 하고 있습니다.

     

     

    > 강진범 (배우 김규철)

     

    현 태산그룹 회장, 숙향의 남편.

    태산그룹을 세운 아버지의 장남이지만 문열이다, 모자라다 욕 먹고 자신과 딴판으로 유능한 동생 강준범과 비교당하며 자라왔습니다. 아버지에게 호되게 훈육당한 트라우마와 동생에 대한 열등감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결국 회장 자리에 오른 것은 차 사고로 죽은 준범이 아닌 진범입니다.

     

     

    > 염진수 (배우 이광기)

     

    태산그룹 전무.

    가난한 집 아들로 태어난 탓에 타고난 좋은 머리에도 한계가 있었지만 뜻밖의  기회를 얻어 태산그룹 전무까지 되고, 장숙향의 조력자가 됩니다.

     

     

    > 강태희 (배우 김비주)

     

    태산그룹의 귀한 따님. 장숙향의 딸이자 앙숙.

    남부럽지 않은 인생이지만 마음 붙일곳이 없어 공허합니다. 심성이 착해서 집안 사정으로 마음이 괴롭고 혼란스러운데 배고파서 공짜 음식 좀 얻어먹으려다 열심히 피라미드 영업 중인 이효도를 만나게 됩니다.

     

     

    ▶ 효심이네 각자도생 인물관계도

     

    효심이네 각자도생 인물관계도

     

     

    효심이네 각자도생

     

     

    효심이네 각자도생

     

    이제 중후반부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태민과 태호가 친형제라는 사실을 태민이 알게 되었고 명희 할머니는 아직 몸을 숨기고 있는 상태이지만 태호가 효심이와 사귄다는 걸 알게 되었고 태호를 지키기 위해 회사로 돌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초반 부진을 씻고 점점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효심이네 각자도생>.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이야기가 더 기대되네요^^

     

    효심이네 각자도생 다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