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3년 9월 18일부터 시작한 <금이야 옥이야> 후속작인 KBS 1TV 일일드라마인데요.

    30년 전 웬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의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면서 오랜 갈등을 해결하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명랑 코믹 가족극입니다. 

    다음달이면 드라마가 마무리 될 예정인만큼 많은 이야기들이 진행되었는데요. 어떤 인물들이 어떤 역할로 연기를 했는지 알아볼까요?

     

    우당탕탕 패밀리

     

    ▶ 우당탕탕 패밀리 정보

    장르 : 드라마

    방송기간 : 2023년 9월 18일 ~ 2024년 3월 22일

    방송시간 : KBS 1TV 매주 평일 저녁 8시 30분

    방송횟수 : 131부작

    출연자 : 남상지, 이도겸, 강다빈, 이효나 외

    제작사 : 몬스터유니온, 아센디오

    제작 : 김형준, 신동철

    연출 : 김성근

    극본 : 문영훈

    스트리밍 : 웨이브

     

    우당탕탕 패밀리 OTT

     

    ▶ 우당탕탕 패밀리 기획의도

     

    1. 원수와 사돈되지! 그 기막힌 사연은?

    원수가 만났다! 바로 결혼이라는 외나무다리에서.

    세상에서 제일 싫은 사람과 가족되기! 세상에서 가장 멀고 불편한 가족 탄생! 그 살벌하고 요란하고 유쾌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2. family-in-law 에서 'family-in-heart 가 되는 이야기

    결혼한다고 진짜 가족이 되는 건 아니다. 그들을 법적으로는 가족이지만 마음은 남보다도 못하다.

    사사건건 부딪히며 트집 잡고 싸우던 이들이 가족이라는 운명공동체 앞에 벌어지는 문제들을 해결해가면서 몰랐던 서로의 모습과 상처들을 알게 된다. 세상에서 제일 미웠지만 어느새 세상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이 된다.

    법이 아닌 가슴으로 만들어가는 진짜 가족이야기! 웃음과 감동이 함께하는 떠들썩한 가족 재건 프로젝트!

     

    3. 까보면 문제없는 가족은 없다.

    현실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가족들의 이야기

    이 드라마에는 다양한 부모들이 나온다.

    사랑이란 이름으로 이혼과 재혼을 반복해온 80대 싱글, 전처의 아이를 친자식처럼 키운 엄마, 겉으로는 평안해 보여도 문제없는 가족없고 그들 모두 우리 혹은 우리 이웃의 가족들이다.

    현실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가족상을 제시하고 그들이 어떻게 어울리고 화합해 가는지 그려보려 한다. 가족은 비판의 대상이 아니다. 품어주고 사랑해야 할 내 사람들이지.

     

    ▶ 우당탕탕 패밀리 등장인물

     

    우당탕탕 패밀리 유은성

     

    > 유은성 (배우 남상지)

     

    동구와 춘영의 딸. 화려한 비상을 꿈꾸지만, 현실은 바닥인 무명 배우.

    어렸을 때 아빠 동구를 따라 장만옥이 나오는 영화들을 보며 내 메소드 연기로 세상을 감동하게 하리라 야심차게 배우의 꿈을 키웠습니다. 그러나 극단에 들어온지 3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포스터 붙이고 극단 청소하며 단원들 쉬는날 눈치보며 연기 연습해야 하는 신세입니다. 

    집에서는 엄마 춘영이 돈 못 벌어온다고 구박하고 극단에서는 극장주 딸 주리가 너도 배우냐며 무시하지만 그래도 남자친구 시헌이 있으니 위로도 받고 용기도 얻습니다. 삶의 모토이자 생존 방식인 겸속과 겸양을 무기로 쥐구멍에 볕들 날을 기다리며 하루하루 버티고 있습니다. 단, 욱하는 면이 있어 결정적 순간 하고 싶은 말을 참지 못해 매일 뒤늦은 후회와 반성을 합니다.

     

     

    우당탕탕 패밀리 강선우

     

    > 강선우 (배우 이도겸)

     

    정애와 기석의 아들. 뜻하는 바는 꼭 이루고야 마는 할리우드 유망 영화감독.

    20대 중반 발표한 첫 작품으로 유수의 영화제를 휩쓸며 할리우드 영화계에 화려하게 데뷔했습니다. 처음 미국에 유학 갈 땐 아버지 기석의 권유로 전공할 예정이었으나 열여덟, 아버지에게서 처음 벗어나 혼자만의 시간이 주어지자 세상이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고, 결국 진지한 고민끝에 자신이 영화에 관심이 많다는 데 주목하고 영화감독이 되기로 결심, 시네마 스쿨에 입학해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기석에겐 더 없는 불효자요 뒤통수 제대로 친 배신자이지만 정애에겐 너무나 잘난 아들입니다. 

    한번 결정하면 끝까지 밀고 나가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면 타협하지 않는 성격입니다. 열정적인 만큼 기준도 까다롭고 엄격해 지나치게 깔끔하고 사람 피곤하게 하는 완벽주의라는 말을 듣습니다. 솔직함을 넘어 필요이상 직선적인 탓에 차가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우당탕탕 패밀리 유은혁

     

     

    > 유은혁 (배우 강다빈)

     

    은성의 오빠. 범죄자들의 저승사자를 자처하는 강력계형사.

    태권도, 유도, 검도 등 각종 무술에 능통하고 상대가 누구든 물러서지 않는 강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덕에 사이코패스 살인마, 신출귀몰 탈옥수, 지하철 방화범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범죄자들의 검거에 많은 공을 세워 경찰 밥 먹은지 8년만에 경위로의 승진을 앞두고 있습니다.

    경찰로는 한없이 강하지만 집에서는 누구보다 다정하고 따뜻한 아들입니다. 아버지를 대신해 가장의 무게를 지고 있는 춘영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그래서 동구가 친구한테 보증 서주고 진 빚을 불평 없이 춘영과 함께 갚아나가고 있습니다.

    매사 소심하고 쫄보인 동구보다 백배, 천배는 더 믿음직스럽다보니 본의 아니게 동구를 좌절시키고 동구의 질투를 불러일으킵니다.

    골목길에서 하영에게 범죄자로 오해받아 한바탕 난리를 치르는데 처음엔 이 여자가 왜 이런가 싶지만 하영과의 만남이 거듭될수록 하영에게 매력을 느껴 사랑을 고백하지만 하영이 다른 남자때문에 자신을 거절하는것을 알고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하영의 곁을 지키려 합니다.

     

     

    우당탕탕 패밀리 신하영

     

    > 신하영 (배우 이효나)

     

    달용의 딸.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선 팔색조로 변신하는 영화사 기획피디.

    얼굴도 예쁘고 능력도 있다보니 자존심도 세고 눈도 높습니다. 영화 고르는 안목만큼이나 남자 보는 눈도 까다로워 자신이 정한 조건에 부합하지 않으면 아예 만나려고도 하지 않습니다. 자기 관리 철저하고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술수쯤은 얼마든지 동원하며 졌잘싸, 그런말은 신뢰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런 하영에게도 유일한 콤플렉스가 아버지 달용입니다. 달용이 50년 넘는 세월동안 결혼과 이혼을 반복하는 통에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쭉 골머리를 썩고 있는데요. 어쩌면 완벽한 남자를 만나 완벽한 가정을 꾸리겠다는 꿈은 달용한테 받은 상처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왼 : 우당탕탕 패밀리 유동구 / 오 : 우당탕탕 패밀리 고춘영

     

     

    > 유동구 (배우 이종원)

     

    삼남매의 아버지. 정애의 전 남편. 춘영의 현재 남편.

    동네 맛집 '하하 치킨'의 영원하고도 슬픈 비정규직 노동자입니다. 배달에, 설거지에 월급 한 푼 못받고 노동력 착취당하는 불쌍한 종업원입니다. 30년 전 정애와 이혼하고 춘영과 재혼했고 친구의 사업 권유로 필리핀으로 이민을 떠났다가 한국에 돌아온지 17년만에 운명처럼 정애를 다시 만납니다.

     

     

    > 고춘영 (배우 김선경)

     

    동구의 현재 부인. 전처소생인 은아, 은혁을 친자식처럼 키웠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은성이 사귀는 선우의 엄마가 정애란 사실에 까무러칩니다.

     

     

    왼 : 우당탕탕 패밀리 강기석 / 오 : 우당탕탕 패밀리 심정애

     

    > 강기석 (배우 이대연)

     

    선우, 선주의 아버지. 정애의 현재 남편. 

    상당히 권위적이지만 뜻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는 가장입니다. 

     

     

    > 심정애 (배우 최수린)

     

    선우, 선주의 엄마. 동구의 전 부인. 기석의 현재 부인.

    조혼인 동구와의 사이에서 은아, 은혁을 낳았고 재혼을 통해 인생 업그레이드는 했지만 과거를 잊지 못합니다.

     

    왼 : 우당탕탕 패밀리 신달용 / 오 : 우당탕탕 패밀리 맹진실

     

    > 신달용 (배우 임하룡)

     

    하영의 아버지. 사랑에 살고 사랑에 죽는 불굴의 로맨티스트.

    스스로는 박애주의자, 휴머니스트라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운명같은 한 여인을 만나는데 불같은 이 사랑을 놓칠 수도 없고 달용이 팔십 인생에 크나큰 위기가 찾아옵니다. 

     

     

    > 맹진실 (배우 김보미)

     

    하영의 올케. 달용의 며느리. 착하지만 맹해서 할 말 다하는 며느리입니다.

    3년 전 남편(하성)을 병으로 떠나보냈고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이 없으면 달용과 하영이 갈라설까, 염려한 남편의 마음을 안쓰럽게 여겨 남편의 사후에도 집안에서 구심점 노릇을 하며 달용, 하영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우당탕탕 패밀리 드라마

     

    일일드라마 중 시청률 1위를 달리는 만큼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바라며, 처음에는 120부작으로 기획되었지만 이야기를 더 재밌게 만들기 위해 11부작을 연장한 만큼 끝날때까지 시청률 1위는 놓치지 않기를 바라며! 다시 보기로 처음부터 정주행 해봐야 겠습니다!^^

     

    우당탕탕 패밀리 다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