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의 후속작으로 캐스팅만으로도 화제가 된 <세작, 매혹된 자들>이라는 드라마가 이제 중 후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등장 인물만 보더라도 연기력은 물론 설렘을 유발하는 케미 맛집, 조정석, 신세경 배우가 모여 얼마나 더 설레는 이야기를 들려줄 지 후반부가 더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세작, 매혹된 자들 줄거리와 함께 세작의 뜻, 등장인물관계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세작 매혹된 자들

    ▶ 세작, 매혹된 자들 정보

    장르는 가상역사극이며 로맨스로 24년 1월 21일에 첫 방송되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tvN에서 방송되고 있고 5년 만에 재회한 조정석, 신세경 등의 배우가 열연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는데 현재 11회까지 이야기가 진행되었네요.

     

    티빙과 넷플릭스에서도 스트리밍이 가능하다고 하니 다시 보기 하기에도 편하네요.

    다시보기 : 넷플릭스 , 티빙

     

    사진출처 : tvN /세작,매혹된 자들 정보

     

    ▶ 세작, 매혹된 자들 줄거리

     

    사랑할 땐 살기를 바라고, 미워할 땐 죽기를 바라는, 그 변덕스러운 모순!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첩자)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이야기.

     

    청나라와의 전쟁에서 패한 조선은 진한대군 이인(조정석)은 임금인 형 이선과 조선의 백성을 위해 청의 인질이 되어 떠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돌아온 조선은 이인에게 냉담했습니다.

    이인이 청의 세작이라는 소문 때문에 형 이선은 이인의 충심을 의심하게 된 것인데, 괴로워하는 이인 앞에 자신을 믿고 편을 들어주는 이름 모를 내기 바둑꾼 강희수(신세경)가 나타납니다.

    강희수는 조선의 백성을 위해 청의 세작이 된 인물입니다. 이인과 강희수는 서로에게 빠지게 되지만, 그들의 사랑은 복수를 위한 속임수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사진출처 : tvN / 세작, 매혹된 자들 줄거리

     

    ▶ 세작, 매혹된 자들 세작 뜻

    세작이란 한 국가나 단체의 비밀이나 상황을 몰래 알아내어 경쟁 또는 대립 관계에 있는 국가나 단체에 제공하는 사람으로 즉, 간첩, 스파이를 뜻합니다. 

     

    사진출처 : tvN / 세작, 매혹된 자들

     

    ▶ 세작, 매혹된 자들 인물관계도

    세작 매혹된자들 인물관계도

     

    ▶ 세작, 매혹된 자들 등장인물

     

    세작, 매혹된자들 등장인물

     

     

    세작, 매혹된 자들 이인

     

    > 이인 (배우 조정석)

     

    조선의 임금. 왕자시절 봉호 진한대군. 바둑천재

    선대왕의 계비 박씨의 외아들로 태어나 이미 세자가 있음에도 어머니 박씨는 아들 이인에게 '너는 아버지의 뒤를 이을 대통'이라며 왕재 교육을 시킵니다. 자신을 아껴주는 이복형 이선을 보며 괴로워하던 어린 이인은 다짐합니다. 

    죽는 날까지 형의 신하로 살며 충심으로 섬기겠노라고.

     

    세작, 매혹된 자들 강희수

     

    > 강희수 (배우 신세경)

     

    강항순의 딸. 내기바둑꾼. 세작.

    어머니를 일찍 여의고 나랏일이라면 버선발로 뛰어나가는 아버지 밑에서 자랍니다. 부모의 살뜰한 양육 대신 몸종 자근년을 의지하며 살아왔는데 여러모로 부족한 양육환경은 강희수가 사족의 여식은 감히 품을 수 없는 꿈을 꾸고 남다른 삶을 살게 만듭니다. 

    어릴 적 아버지 어깨너머로 배운 바둑을 혼자 깨쳐 바둑의 고수입니다.

     

    세작, 매혹된 자들 김명하

     

    > 김명하 (배우 이신영)

     

    외척 김종배의 아들. 문성대군의 사촌형.

    사서삼경을 통달한 사대부이면서 활쏘기와 검술까지 능해 문무를 겸비했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잘난 사내다. 잘났지만 잘난 척 하지 않고 불의를 참지 않으며 편견없이 세상을 보려 애쓰는 반듯한 성품입니다.

    정치적 반대파라고 할 수 있는 민지환의 동생 민상효와 격의 없이 가까이 지내고 아버지 김종배의 하수인 노릇을 하는 간신 유현보와는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 동상궁 (배우 박예영)

     

    두 임금을 모시는 비밀에 둘러싸인 지밀상궁. 중궁전보다 더 웃전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궁중 실세이며, 오랫동안 이인의 마음을 갈구해왔고, 아무도 모르는 이인의 치명적인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증인입니다.

     

    > 이선 (배우 최대훈)

     

    임금이자 이인의 이복형.

    13살에 세자로 책봉되지만 세가 되어줄만한 어머니의 외척도, 당파도 없었기에 외로웠습니다. 그 외로움을 채워준 이가 아버지의 계비 박씨가 낳은 아우 이인이었는데 어느 순간 자신보다 영민하고 자신보다 용감하며 자신보다 정치적 수완이 뛰어난 아우가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 박종환 (배우 이규회)

     

    이인의 외숙.

    상대의 약점을 알아채 자기의 원하는 바를 성취하는데 아주 능하고, 무엇보다 고개 숙이고 엎드릴 때와 고개 들고 호령할 때를 분별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누이 왕대비전의 위세와 조카 이인의 조언자라는 명예를 등에 업고 조정 안팎의 일을 마음대로 좌지우지하는 인물입니다.

     

    사진출처 : tvN / 세작, 매혹된 자들

     

     

    지금까지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총 5부만 남았는데요. 남장을 들킨 강희수가 이인과의 사랑을 선택하면서 앞으로 남은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해집니다. 오늘 밤 9시 20분! 기다리겠습니다!

    반응형